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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주묻는 질문 FAQ

자주묻는 질문 FAQ

  • A 본인인증 절차를 통해 실명으로 회원가입이 진행된만큼 원칙적으로 이름 변경은 불가합니다. 단, 개명 회원님의 경우 '개명 확인서' 등 공증 절차가 필요하오니 당사 고객센터 '1:1 문의하기' 를 통해 의견 남겨주시면 자세히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A

    회원 탈퇴가 진행되면 해당 아이디에 속해 있던 모든 적립금과 사용하지 않은 쿠폰은 소멸됩니다. 같은 명의로 재가입하여도 회복되지 않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A

    같은 명의로 재가입은 가능합니다만, 탈퇴 당시의 아이디는 사용할 수 없으니 다른 아이디를 사용해 회원 가입해 주시면 됩니다. 

  • A

    탈퇴 후 재가입은 물론 가능합니다. 단, 탈퇴한 아이디는 본인은 물론 타인 모두 재가입이 불가능하오니 다른 아이디를 사용해 회원 가입해 주시면 됩니다. 

  • A

    로그인 하신 후 마이페이지 > 정보관리 > 회원탈퇴 메뉴를 이용해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 A

    아이디 변경은 불가합니다. 아이디 변경을 희망하신다면, 원하는 아이디로 재가입 해주셔야 합니다. 비밀번호 변경은 마이페이지 > 정보관리 > 회원정보 수정 메뉴를 통해 비밀번호를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 A

     로그인 페이지 중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이용해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입 당시 입력하셨던 아이디/이름/휴대폰 또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연락처를 통해 임시 비밀번호가 발송됩니다. 이를 이용해 로그인 하신 수 마이페이지 > 회원정보수정 메뉴에서 비밀번호를 수정해 주세요.​ 

  • A

    로그인 페이지 중 '아이디/비밀번호 찾기' 메뉴를 이용해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가입 당시 입력하셨던 이름과 휴대폰 또는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연락처를 통해 아이디 정보를 보내드립니다. 

  • A

    현재, 참좋은쇼핑은 14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회원 가입은 불가합니다. 

  • A

    참좋은쇼핑 내 '회원가입' 메뉴를 통해 약관 동의 및 본인인증 절차를 거쳐 개인 회원 및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이 가능합니다. 네이버, 페이스북, 카카오 등 소셜 계정으로도 가입할 수 있습니다. 

  • A

    아닙니다. 2년 동안의 무상 출장 방문 AS 서비스가 종료된 것으로, 각 부품별 제조사의 AS 기준에 따라 유/무상 AS를 받을 수 있습니다. CPU, 메인보드, 메모리, 그래픽카드, HDD, SSD 등 각 부품별 1년/3년/5년의 무상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2년 출장 방문 서비스가 종료되었더라도 해당 제조사(수입사) 지정 AS 센터에 방문하시면 사후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 A

    2년 전국 출장 AS 서비스가 적용된 조립PC는 PC 본체에 고유번호가 등록된 AS 스티커가 부착되어 배송됩니다. 이 스티커는 2년 무상 출장 AS를 받을 수 있는 일종의 '정품 스티커' 개념으로, 재발행 되지 않으니 훼손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합니다.

    만약 확인이 불가할 정도로 스티커가 훼손되었다면, 당사 고객센터 '1:1 문의하기'를 통해 의견 남겨 주시면 고유번호 확인에 도움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A

    PC 부품의 특성상 설치 장소, 사용 환경 및 작은 충격에도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무상 AS 조건에 해당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배송 직후 문제가 없는지 꼼꼼히 확인해 주실 필요가 있습니다. 그 이외의 경우 각 부품별 제조사 AS 규정에 따릅니다. 

  • A

    초기불량 건을 제외하고 각 부품별 제조사 AS 규정을 따릅니다. 초기 불량의 경우 7일 이내 구입하신 판매처를 통해 교환/반품을 받을 수 있습니다. 7일 이내라 하더라도 사용 중 불량이 발생한 경우는 '초기 불량'에 해당되지 않으며, 이 경우 각 부품별 제조사 AS 규정을 따릅니다. 

     

    ※ 무상/유상 AS의 경우 부품/제조사별 상이하므로, 구매 상품에 안내된 제조사의 AS 규정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A

    참좋은표준PC 브랜드 '아이젠'을 비롯해 입점 회원사가 세팅한 '참좋은조립PC/참좋은게임PC/참좋은전문가PC' 등 조립PC 완성품의 경우 전국 출장 AS 2년이 기본 제공됩니다. 더불어 'PC온라인견적' 메뉴를 통해 직접 PC를 구성할 경우에도 '조립+2년 전국 출장 AS'를 선택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되기 때문에 동일한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2년 동안의 AS 기간중 문제 발생 시 본체에 부착된 AS 스티커 내 고유 번호로 전화 접수하면, 전문 기사가 직접 방문해 문제를 해결해 드립니다.

     

    ※ 무상 AS는 하드웨어적 문제에 한해 진행되며, 특정 프로그램 및 운영체제 등 소프트웨어 및 기타 사항의 경우 별도의 요금이 부과될 수 있습니다. 소비자 과실에 의한 불량은 무상 AS가 적용 되지 않습니다. AS 기사 방문 시 현장에서 해결이 어려울 경우 수거 후 조치될 수 있습니다.​ 

  • A

    PC 부품의 특성상 단순 변심의 이유로 교환/반품(환불)은 진행이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단, 초기 불량 건에 한해 수령일 기준 7일 이내 교환/반품 접수가 가능합니다. PC 부품의 특성상 초기 불량 유무를 구매처 또는 제조사에 의해 판단 후 교환/반품이 진행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자세한 사항은 구매처를 통해 사전 확인을 부탁드립니다. 

     

    ※ 7일 이내라 하더라도 사용 중 불량이 발생한 경우는 '초기 불량'에 해당되지 않으며, 이 경우 각 부품별 제조사 AS 규정을 따릅니다. 

     

    일부 미개봉 단품(PC 부품)의 경우 단순 변심에 의한 교환/반품이 가능하며, 구매 상품이 해당되는지는 구매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발생하는 왕복 택배비는 소비자 부담입니다. 

     

    조립PC(참좋은표준PC/참좋은조립PC/참좋은게임PC/참좋은전문가PC)의 경우 초기 불량건을 제외하고, 원칙적으로 교환/반품(환불)이 불가합니다. 

  • A

    반품/환불 관련 신청 및 협의가 완료된 해당 판매처에 반품 상품이 도착하면 검수가 진행됩니다. 검수 결과, 사전 협의 또는 정당한 반품 사유와 일치하면 해당 주문 건은 취소가 되고, 바로 환불이 진행됩니다. 이후 결제 방식에 따라 환불되는 소요 기간은 다음과 같습니다. 

     

    * 현금결제 : 취소 완료 후 통상 영업일 기준 1~2일 내 환불처리가 진행되나 자동 환불 시스템의 특성상 정확한 안내가 어려운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 체크카드 : 취소 완료 후 통상 영업일 기준 최대 2일 소요됩니다.

    * 신용카드 : 취소 신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4~7일 정도 소요되며, 사용중인 카드사의 취소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판매처에 직접 연락을 취하실 수도 있으며, 판매처의 연락처는 마이페이지 > 주문정보 > 주문내역 페이지에 안내되는 '판매처 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

     타 상품 교환 시 차액이 발생하는 경우, 최초 주문 건을 선 취소 후 동일한 판매처에서 재주문하는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해당 구매처에 차액만을 직접 입금할 경우 해당 거래 정보가 기록되지 않아 차후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적절히 대응하기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자세한 상황은 판매처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판매처의 연락처는 마이페이지 > 주문정보> 주문내역 페이지에 안내되는 '판매처 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

    PC의 특성상 조립 및 검수 등의 이유로 한번 개봉되어 조립된 상품은 단순 변심의 이유로 교환이 되지 않습니다. 단, 초기 불량의 경우 구매하신 판매처를 통해 조치를 받을 수 있으며, 수령후 7일 이내 마이페이지 > 교환/반품 신청 메뉴를 통해 접수해 주시면 됩니다. 이후 진행 상황은 마이페이지 > 교환/반품/취소/AS > 처리현황 메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황에 따라 판매처에 직접 연락을 취하실 수도 있으며, 판매처의 연락처는 마이페이지 > 주문정보 > 주문내역 페이지에 안내되는 '판매처 정보'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A

    불편을 드려 죄송합니다. 파손된 상품을 수령하셨거나 정상 작동이 불가 하는 등 초기 불량품의 경우 구매처를 통해 빠르게 조치 받을 수 있습니다. 

    '구매확정'은 보류하시고 7일 이내 마이페이지>교환/반품 신청 메뉴를 이용해 접수해 주시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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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시일 2019년 4월 22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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